german cinema)이고 다른 한 가지는 멜러영화(melodrama)와 혼합된 갱스터(gangster)영화이다. 뉴 저먼 시네마란 독일의 1960년대 이후 영화가 상업화되는 경향을 막고, 영화에도 문학처럼 교훈적, 사회비판적, 실험적인 차원이 도입될 수 있다고 믿었던 몇몇 영화감독에 의해 주창된 영화를 말한다. 이후 몇몇 감
Film Festival)에 참석, 알렉산더 크루게(Alexander Kluge)등을 중심으로 기존의 영화구조에서 탈피할 것을 선언한다. '아버지의 영화는 죽었다'라고 외치며 독일 영화의 새로운 창조를 주창한다. 그들은 관습에서 벗어나 시대와 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명하는 등 새로운 영화를 도래시킬 것을 외친다. 이를
Myths
- Deal with remote past, with the time of the origin of things both natural and cultural
- Stories are associated with the sacred
- Have been handed down from one generation to another
Legend
- Sometimes thought to have a basis in historical fact
- Deal with less remote past than myths
- About heroes or heroines who overcome obstacles
Folktales
- Stories are often give a l
1937년에 나치 무역연합인 German Labour Front ("Deutsche Arbeitsfront")에 의해 설립
히틀러의 ‘국민자동차계획’으로 인해 발전
엠블럼은 ‘국민차’를 의미
1910년 아우구스트 호르히(August Horch)가 쾰른 시에서 설립
회사의 이름은 라틴어로 ‘듣다’ 라는 뜻
설립 초기 자동차 대회를 석권
1900년대 후반 폴
□ 영화를 보는 두가지 견해
1) 심리적인 스릴러물- 칼리가리는 최면술을 통해 쎄자레의 무의식을 지배하는 살인자로 등장, 칼리가리에게서 나치의 전형을 발견할 수 있으며, 무고하게 폭력에 내몰리고 스스로 죽음에 이르는 프랜시스와 칼리가리에 의해 조종되는 쎄자레를 전제적인 폭력의 피해자로